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두의주방
Close

About Us

창업을 하기 위한 높은 비용 부담을
“모두의 주방”과 함께 낮춰보세요.

뉴스

모두벤쳐스, '자동 조리 로봇' 앞세워 창업 시장 공략

관리자 2022-05-30 11:20:28 조회수 450
KakaoTalk_20220530_102542615.jpg

공유주방·프랜차이즈 배달창업 기업 모두벤쳐스는 ‘자동 조리 로봇’을 앞세워 창업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30일 밝혔다.

모두벤쳐스가 선보인 ‘자동 조리 로봇’은 공유주방에 설치 가능한 자동조리 시스템을 갖춘 기기로, 조리부터 포장까지 실제 사람의 손을 거쳐야 하는 과정을 대신해낸다.

현재 상용화된 조리 로봇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볶음류, 찌개류, 튀김류, 면류 등 조리 가능한 음식 카테고리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모듈화 구조로 설계해 설치되는 주방의 크기 등에 맞춰 기기를 주문 제작 요청할 수도 있다.

박형주 대표는 “국내 요식업 시장은 매년 성장률과 비례해 인건비도 크게 상승하는 추세”라며 “새롭게 선보이는 자동 조리 로봇을 통해 창업자들의 인건비를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모두벤쳐스 직영 공유주방인 ‘모두의주방’ 전국 49개 지점을 대상으로 시운전 단계에 들어갔다. 기능성, 안전성 등을 인정받아 향후 렌탈 또는 사용 수수료 형태로 사업자에게 임대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며 국내 시장에 이어 해외 시장까지 판로 확대를 모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출처 : news1 임해중 기자 / haezung2212@news1.kr

협력업체